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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단 대상자의 '지식'이 아닌 실제 '행동'을 요구
과제수행

· 리더가 직면하는 현실감 있는 상황으로 과제 및 자료 구성
· 현업에서 성과로 직결되는 주요 이슈·문제를 
     해결과제(In-Basket)로 제시 
· 제한된 시간 내에 주어진 다수의 미해결 업무에 대한 해결 방안 작성
· 원하는 역량을 선택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 
     모듈방식의 과제 수행 시스템

진단 대상자의 '지식'이 아닌
실제 '행동'을 요구

과제수행


  • 리더가 직면하는 현실감 있는 상황으로 과제 및 
    자료 구성
  • 현업에서 성과로 직결되는 주요 이슈·문제를 
    해결과제로 제시 
  • 제한된 시간 내에 주어진 다수의 미해결 업무에 
    대한 해결 방안 작성
  • 원하는 역량을 선택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 모듈
    방식의 과제 수행 시스템

니즈에 따라 '진단 대상자 스스로
또는 '전문 어세서가 직접' 역량 진단

자가진단


  • 학습자가 본인의 답안을 토대로 자가진단 평가
    지표로 제시되는 해결과제별 기대행동을 어느 
    수준으로 수행하였는지 평가
  • 시스템을 통해 역량 점수가 산출되며, 학습자의 
    역량 수준 및 행동 특징에 대한 자동화된 코멘트 제공

어세서 진단


  • 어세서가 해결과제별 기대행동, 역량별 BARS 
    척도를 참고하여 학습자의 답안을 평가함
  • 어세서가 역량 점수를 책정하며, 학습자의 역량 
    수준, 행동 특징 및 개발 방향 등을 직접 작성하여
    코멘트 제공

진단 대상자 '개인' 뿐 아니라 
'비교집단' 의 결과 함께 제공

타 학습자행동 관찰, 피드백 교환
통해 자기인식 및 학습효과 향상

상호피드백


  • 동일한 과제 상에서 운영자, 퍼실리테이션 강사가 
    학습자 간 피드백이 가능한 그룹을 자유롭게 구성
  • 동일한 과제에 대한 본인 및 동료 학습자의 문제해결 
    행동(답안)을 온라인 상에서 편리하게 확인
  • 동료 학습자의 문제 해결 방식 관찰, 익명의 코멘트
    시스템을 통해 효과적인 상호 피드백 활동 가능 
  • 동료학습자 평가 점수(평균)와 자가진단 결과 점수의
    비교를 통해 객관적인 관점에서 리더십 성찰 가능 
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‘행동’ 중심의 
역량개발 계획 수립

자기개발계획 수립


  • 시스템에 저장된 역량진단 결과 리포트 및 상호 
    피드백 내용을 참고하여 자기개발 계획을 용이하게 
    수립
  • 역량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역량 개발을 위한 
   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행동 방안 마련
  • 자기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동일 시스템 내에서 
    지속적인 수정·보완을 통해 행동 개선 체화 
    Follow u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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니즈에 따라 '진단 대상자 스스로또는 '전문 어세서가 직접' 역량 진단
자가

· 학습자가 본인의 답안을 토대로 자가진단 평가지표로 제시되는 
     해결과제별 기대행동을 어느 수준으로 수행하였는지 평가
· 시스템을 통해 역량 점수가 산출되며, 
     학습자의 역량 수준 및 행동 특징에 대한 자동화된 코멘트 제공
어세서 진단

· 어세서가 해결과제별 기대행동, 역량별 BARS 척도를 
     참고하여 학습자의 답안을 평가함
· 어세서가 역량 점수를 책정하며, 학습자의 역량 수준,  
     행동 특징 및 개발 방향 등을 직접 작성하여 코멘트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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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단 대상자 '개인' 뿐 아니라 '비교집단' 의 결과 함께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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타 학습자행동 관찰, 피드백 교환을 통해
자기인식 및 학습효과 향상
상호피드백

· 동일한 과제 상에서 운영자, 퍼실리테이션 강사가 
    학습자 간 피드백이 가능한 그룹을 자유롭게 구성 
· 동일한 과제에 대한 본인 및 동료 학습자의 문제해결
    행동(답안)을 온라인 상에서 편리하게 확인 
· 동료 학습자의 문제 해결 방식 관찰, 익명의 코멘트
    시스템을 통해 효과적인 상호 피드백 활동 가능 
· 동료학습자 평가 점수(평균)와 자가진단 결과 점수의
   비교를 통해 객관적인 관점에서 리더십 성찰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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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‘행동’ 중심역량개발 계획 수립


자기개발계획 수립

· 시스템에 저장된 역량진단 결과 리포트 및 상호 피드백
   내용을 참고하여 자기개발 계획을 용이하게 수립
· 역량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역량 개발을 위한 구체적이고
    실효성 있는 행동 방안 마련
· 자기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동일 시스템 내에서 지속적인
    수정·보완을 통해 행동 개선 체화 Follow up